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신청방법 정리

 코로나 19 장기화가되면서 코로나로 인해 매출이 감소한 영세 소상공인과 사회적거리두기로 강화조치로 어려움을 겪고있는 소상공인 241만명에서 추석전에 1인당 100~200만원의 새희망 자금을 지급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매출이 감소한 소상공인에게는 100만원씩 지급이 되며 노래연습장 pc방 유흥주점등 영업이 중단된 집합금지업종에게는 200만원이 지급이 됩니다 또한 일반음식점 커피숍 등 영업제한 업종에게는 150만원씩 각각 지급이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또한 23일 1차 지급 대상자에게 문자가 갑니다 문자를 받으신분은 24일부터 신청이 가능합니다.

 

소상공인 새희망 자금 지급대상

 

이번에 새희망자금 지원대상은 일반업종과 특별피해 업종으로 분류가 됩니다. 일반업종은 지난해 연매출이 4억원이하를 말합니다. 올해 상반기 월평균 매출액이 지난해 월평균대비 감소한 소상공인이 대상이 됩니다. 특별피해업종은 지난달 16일 이후 사회적거리두기 강화로 집합금지 또는 영업제한 조치를 받은 소상공인을 말합니다.

 

 

특별 피해업종

 

특별피해 업종이라하면 집합금지업종을 말합니다. 지원대상은 전국의 헌팅포차,감성주점,뷔페,방문판매.300인 이상 대형학원,단란주점,노래연습장,실내집단운동,pc방 공연장 콜라텍등이있습니다. 또한 수도권은 10인이상 학원,독서실,스터디카페,직업훈련기관,실내체육시설도 포함되어있습니다. 특별피해 업종 소상공인이라면 연매출 규모나 매출액 감소화 무관하게 지원이 됩니다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지급절차

 

이번 소상공인 새희망자금은 추석전 지급이 된다고 합니다 대상자는 23일 오후부터 문자메세지로 안내문자가 발송됩니다. 안내문자를 받으신 소상공인분들은 24일부터 신청을 받아 25일날 지급이 됩니다. 소상공인에게는 본인명의계좌로 최소 100만원씩 새희망자금이 지급됩니다. 또한 지금대상자들은 24일부터 전용 온라인 사이트에서 신청을 할수있다. 별도의 증빙서류없이 사업자번호와 계좌번호등의 추가 정보만 입력하면 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추석전 1차 지급대상자에서 빠진사람은 받을수없나요?

 

국회에서 지원예산이 추가로 반영된 유흥주점과 콜라텍 등 추석이후 지원될수있도록 할예정이라고 합니다. 추석이후 지급예정 대상자는 23만명 입니다. 

 

 

2azz.tistory.com/6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누가받을수 있나요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누가받을수 있나요 2차재난금 새희망 자금이란 ? 코로나 19확산으로 인하여 매출이 감소한 소상공인과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경영상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에게 100~20

2azz.tistory.com

2azz.tistory.com/5

 

2차 재난 지원금 선별 지급 기준 신청방법 정리

2차 재난 지원금 선별 지급 기준 신청방법 정리 안녕하세요 코로나 19 장기화가 되면서 본 특수 형태 근로종사자 특고 프리랜서 등 고용 취약계층에게 최대 200만원 긴급 재난지원금을 지급�

2azz.tistory.com

 

Posted by 민들레z
,